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제10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전원수상 쾌거

조회 8,136

계명춘추사 2019-07-02 10:33

제10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전원수상 쾌거
제10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전원수상 쾌거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학생들이 지난 5월 25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10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 참가해 36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 주최로 개최된 ‘대구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는 일반, 학생 등 300명이 참여 하는 피부미용 경기대회로 얼굴스웨디쉬, 얼굴특수관리 몸매스웨디쉬, 몸매 특수관리, 창작테라피 등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로 나뉘어 총 9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는 뷰티코디네이션학부 1학년 19명과 2학년 LINC+ 피부미용반 17명 총 36명의 학우가 참가했다.
우리대학교는 ‘얼굴특수관리와 발테크닉’,‘스웨디쉬(얼굴, 몸매)’ 부문에서 10명이 금상을 수상했고, ‘스웨디쉬(얼굴, 몸매)’, ‘몸매특수관리’, ‘발테크닉’ 부문에서도 11명이 은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동상 10명, 장려상, 국회의원상, 대구시의장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참가한 36명의 학생 모두가 수상했다.
점수 배점은 얼굴 부분은 준비(위생), 클렌징, 딥클렌징, 테크닉, 팩, 마무리 점수로 이뤄졌고, 몸매관리 부문은 준비(위생), 클렌징, 테크닉, 마무리로 나눠 채점됐다.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윤미숙 교수는 “피부미용은 관리사와 고객 간의 스킨십을 통해 교감하는 과학이자 예술을 나타내는 기술이므로 기본에 충실해야 함은 물론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다.”며, 이번 대회는 현장경험이 풍부하고 실무능력이 우수한 교수들이 글로벌 피부미용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로 테크닉 훈련 및 실전감각을 키우고 마인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한 것이 큰 힘이 되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j,영문자j,영문자e,숫자3,영문자u,영문자x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