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전자정보통신과,‘2019년 전국 대학교 스마트 로봇,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에서 은상, 동상 수상

조회 8,289

계명춘추사 2019-08-02 13:07

전자정보통신과,‘2019년 전국 대학교 스마트 로봇,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에서 은상, 동상 수상
전자정보통신과,‘2019년 전국 대학교 스마트 로봇,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에서 은상, 동상 수상

전자정보통신과는 7월 4일과 5일 김포대학교 변안나 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년 제7회 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 참가해 은상을 ‘2019년 전국 대학교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교육부, 경기도, 대한전자공학회 등이 후원했으며, 대학교육의 질적인 향상과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전국의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실력을 스스로 평가하고 도전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먼저 ‘2019년 전국 대학교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가 전국 37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전자정보통신과의 이지일렉트로닉스팀(백선우, 조민우, 이민), 지도교수 조내수)이 동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대회에서는 전자캐드 프로그램을 활용한 인쇄회로기판(PCB)설계, 회로시뮬레이션,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및 프로그램 작성 등 3개 과제 항목에 대해 전공지식과 기술을 평가했다.
다음날인 7월 5일 같은 장소에서 ‘2019년 제7회 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전국 대학교 관련 전공에서 51개팀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는 스마트 물류 자동화를 위한 무인반송로봇(AGV)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고 현장에 맞게 튜닝해 주어진 미션의 수행 완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전자정보통신과 마로팀(조경수, 신선민, 여진석, 지도교수 김효철)이 은상을 수상했다.
전자정보통신과 조내수 교수는 “학우들에게 전공지식의 폭을 넓히고 자신감을 고취시킨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에서 이러한 성과들은 우리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과의 교육역량 및 저력을 대외적으로 각인시킨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z,숫자9,영문자z,영문자b,영문자w,영문자x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