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로그인 My메뉴는 로그인 후 사용가능합니다.
로그인KEIMYUNG COLLEGE UNIVERSITY

조회 8,371
계명춘추사 2019-11-06 13:04
‘제20회 계명문화대학교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 성료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조리사와 제과사의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9월 28일 ‘제20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80개의 고등학교에서 요리와 제과에 흥미와 열정을 가진 학생 13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요리부문은 ‘달걀을 이용한 요리’, 제과부문은 ‘자유형 쿠키’로 진행됐으며 심사는 현직 총주방장인 조리기능장, 현직 오너 셰프 제과기능장이 기본 작업준비 및 위생청결, 조리과정의 기술성, 표현성과 창작성, 요리의 맛, 상품화 가능성, 작업태도 등 실제 외식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요리부문에 참가한 성서고등학교 현가원 학생으로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시금치 프리타타를 크게 인정받아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받은 학생은 부상과 함께 우리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등록금 전액의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성호 학부장은 “고등학생들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신선하고 독톡한 창의력을 가진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기 위하여 2000년에 시작한 경연대회가 올해 20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실력을 키워 세계적인 요리·제과분야에 우수한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제과부문 금상은 동물캐릭터를 이용한 쿠키를 선보인 시지고등학교 김은성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