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성황리 마쳐

조회 8,845

계명춘추사 2019-11-06 13:20

‘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성황리 마쳐

‘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성황리 마쳐

 

 

28일 보건관 동산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문화에 잘 적응하고 친숙함을 통해 유학생활에 활력을 얻고, 우리대학교에 대한 애교심 고취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가요대전 본선에 진출한 우리대학교 학위과정 및 한국어학당 유학생 16명 12개팀이 참가했으며, 250여명의 유학생들과 한국학생들의 열띤 응원 속에 성황리 마쳤다.

 

대상은 장윤정의‘어머나’를 부른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아이린(필리핀, 1학년, 21세)과 진성의‘안동역에서’를 부른 한국어학당 유학생 아미르혼(타지키스탄, 26세)이 공동 수상했다.

 

이승철의‘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불러 은상을 수상한 기계과 응웬티짜미(베트남, 24세) 학생은“한국에 처음 와서 힘들 때 많이 도와주신 선생님이 가르쳐 준 첫 노래이다”라고 자기소개 할 때 노래사연을 소개해 관중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박승호 총장은“우리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이 행사를 즐기고 유학생활의 걱정과 피로를 잠시나마 떨쳐내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앞으로 유학생들을 위한 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교에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등 학위과정 유학생 74명과 한국어학당 유학생 80여명이 행복하게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c,숫자2,영문자s,영문자k,영문자y,숫자5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