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4년 연속 선정

조회 8,687

계명춘추사 2020-04-06 10:04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4년 연속 선정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4년 연속 선정

 

우리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4년 연속으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인증대학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필수지표인 불법체류률 및 중도탈락률, 핵심여건지표인 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의료보험 가입률, 언어능력,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의 세부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인증대학으로 선정이 되면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 관련 정부 재정지원 사업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며 대학특성화사업 등 향후 국제화 관련 재정지원사업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사증(VISA) 발급심사 기준 완화 및 절차 간소화와 정부초청장학생 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 등이 제공됨은 물론, 법무부(출입국관리사무소) 및 외국 정부에서 업무처리 시 활용하도록 인증대학의 명단이 제공된다.

이 인증제는 전문대학에게는 여전히 문턱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해까지 20개 전문대학이 인증을 받았는데 올해는 3개교가 줄어든 17개교만 선정됐으며 이는 전문대학 전체 136개교의 12.5% 정도의 수준이다.

박승호 총장은 “학령인구의 감소로 외국인 유학생의 유치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점에서 단순히 외국인 유학생 수만 늘이는 것이 아니라 유학생을 위한 실무 위주의 전문 교육과정과 장학 혜택, 졸업 후 국내·외 취업 지원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비전과 유학생활에 힘을 실어주는 대학이 우리대학교이다.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선정에 이어 이번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돼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외국인 유학생에게 기술 분야 전문교육을 하고 졸업 후에 국내 뿌리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음과 동시에 6년 연속으로 양성대학에 선정돼 전국 9개의 양성대학 중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k,영문자f,영문자g,영문자a,영문자b,영문자t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